웰빙 붐타고 방문클리닝 성장세 지속
▶ 미국, 독일 등 유럽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
급격한 서구문화 도입과 생활양식의 변화에 따라서 침실과 거실에서 침대, 소파, 카펫을 사용하는 가정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침대나 거실 가구는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위생의 사각지대가 되기 쉬운데 이로 인하여 집먼지진드기, 곰팡이, 세균으로 인한 알레르기 질환이 유발됩니다.
예전엔 이불을 햇볕에 말린 후 털어 사용했지만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는 어렵습니다.
하루 8시간을 보내는 침대매트리스, 이불은 밤새 흘린 땀과 몸에서 떨어진 피부각질로 집먼지진드기와 곰팡이 등이 번식하기 좋은 최적의 서식조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등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의 수는 날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소아 천식 및 비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집먼지진드기에 대한 양성반응은 70% 이상으로 나타날 정도로 심각합니다.
2006년 기준의 국내 매트리스 및 내장가구제조업계는 연간 3조 6천억 원(통계청 자료 기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중 침대시장은 약 18%인 6,300억 원 규모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서구식 생활의 보편화로 2003년도 3,400억 원의 시장규모가 2006년 6,300억 원대로 연평균 28%대의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 침대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에이스 침대의 시장점유율은 약 35%, 시몬스 침대는 13%로 두 업체가 국내 침대 시장의 절반을 판매하고 있어, 침대는 점차 고급화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침대매트리스를 사용하다 보면 생기는 집먼지진드기, 곰팡이 제거를 위한 건식 침대청소 (매트리스 내부클리닝)의 필요성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을 정도로 기본적인 상식입니다.
또 어린 아이, 애완동물 등의 소변자국, 얼룩, 찌든 때, 냄새 제거를 위한 습식 침대청소(매트리스 외부 클리닝)의 전문화된 서비스가 요구됩니다.
최근엔 매트리스 상태, 사용 기간, 얼룩 정도 등에 따라서 건식과 습식 침대청소를 병행하는 복합클리닝 서비스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매트리스 심층 청소
집 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 미세먼지 제거
위생의 사각지대인 침대매트리스나 천소파, 이불, 베게, 쿠션, 카펫 등을 심층침대클리닝 시스템으로 알레르기 유발물질(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세균덩어리 및 미세먼지 등)을 털어서 뽑아내는 방식입니다.
마무리로 독일 BMV사 수입완제품인 포테마 크린 스프레이로 오렌지 항균처리를 거치면 새 침대와 같은 청결한 위생상태가 됩니다.
매트리스 물세척
소변자국, 얼룩, 혈흔, 찌든 때 제거
매트리스, 천소파, 카펫 등의 표면이 소변자국, 얼룩, 혈흔, 찌든 때로 오염된 경우 흡출식 클리닝 시스템으로 표면을 세척하는 방식입니다.
또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특수약품 및 친환경 세제는 오래 된 소변자국, 얼룩 및 혈흔까지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습식 외부클리닝 서비스로 사무실과 대중음식점 등의 의자, 파티션, 바닥 카펫, 천소파 클리닝 서비스가 가능하므로 영업범위가 B2C에 국한되지 않고 B2B까지 확대되어 매출과 수익을 추가로 더 올릴 수 있습니다.